Ray와 RayCast를 간단하게 정리 해놓으려 글을 쓴다.
Ray란 지정한 위치에서부터 무한대로 발사되는 가상의 선이다. 게임속에선 보이지 않지만 Debug를 통하여 Ray를 확인할 수 있다.
보통 Ray를 사용한 후에 Ray에서 반환된 값을 찾기 위해서 RayCastHit 를 사용하는데 빨간 네모칸의 함수를 사용하면
Ray에 닿은 물체의 정보를 반환할 수 있다.
위의 예제에서 Physics.Raycast(ray, out rayHit, 100) 가 있는데 ray는 발사되는 ray를 넣어준거고, out rayHit가 있는데 여기서 out은 return의 기능을 수행하여 RaycastHit rayHit 로 선언된 rayHit에 ray와 닿은 값을 리턴해주는 것이다. 100은 ray의 최대길이이다.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상속의 개념 (0) | 2020.12.31 |
---|---|
Unity) C#. Foreach문 (0) | 2020.12.30 |
Unity) Coroutine 함수란 ? (0) | 2020.12.28 |
Unity) Particle System이란? (0) | 2020.12.28 |
Unity) is Kinematic (0) | 2020.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