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 기능에 포함되어있는 Is Kinematic이라는 기능을 체크하기에 앞서 우선 보통적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Use Gravity기능을 체크해제 해주고 난 후에 사용하게 된다. Use Gravity기능을 체크해제 해주면
이 개체는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되고, 이 개체를 이동하거나 하려면 따로 코드를 작성해줘야 한다.
Is Kinematic : 외부에서 가해지는 물리적 힘에 반응하지 않는 오브젝트라는 의미.
중력과 충돌에 반응하지 않도록 합니다. 오브젝트를 물리 거동하지 않은 스크립트에서 제어하는 데 주로 사용하면서 특정 상황에서 물리 거동으로 전환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걷기”로 일반적으로 이동하면서 폭발이나 충돌이 있을 때 공중에 내던질 수 있습니다. 물리 거동을 사용하여 내던지는 효과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오브젝트에 큰 힘을 적용하기 직전에 Is Kinematic을 해제합니다.
이 또한 골드메탈님을 통해 배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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