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Unity) Continuous의 개념

musiklo 2020. 12. 27. 14:28

유니티 Rigidbody에 속해있는 많은 기능들에 껴있는 Collision Detection 부분에는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있는데

Discrete

Continuous 등이 있는데 보통은 Discrete가 사용되지만 플레이어 유닛이 예를 들어 벽들에 부딪히면 플레이어의

Trasform이동 처리는 Update()함수에서 처리되는 반면 벽들의 물리 계산은 FixedUpdate()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Update와 FixedUpdate의 함수 계산방식은 프레임률이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벽을 뚫고 나가는걸 방지해주기

위해서 Collsion Detection에서 Continuous방식을 선택하면 메모리를 조금더 잡아먹는대신에 빠르고 정확한 계산을

해주기 때문에 그런 벽을 뚫고나가는 현상을 막아준다.

 

골드메탈님을 통해 배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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