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Unity,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상속의 개념

musiklo 2020. 12. 31. 16:44

상속의 개념이 처음쓰인 스크립트

위 사진을 잘보면 평소에 내가 쓰던 스크립트와는 다른 점이 하나있다. 바로 public class 스크립트명 : Monobehaviour를 쓰던 함수 클래스가 Bullet을 상속한다는 것이다. 

상속이라는 개념은 2년전에 C++을 공부하면서 배웠던 개념인데 군대에 다녀오면서 다 까먹어 버렸다ㅋㅋ 군대에서도 공부를 안한건 아니지만 컴퓨터 사양문제, 환경문제로 핑계라고 댈 순 있지만 나름 열심히하긴 했지만, C++에 대한건 다 까먹어 버렸다. 그래서 요즘 골드메탈님 유튜브를 보면서 유니티를 공부하는데 C#을 기반으로 하는 유니티에서도 상속이라는 개념이 나오는걸 오늘에서야 알았다. C#을 공부한적이 없어서 골드메탈님이 알려주시는 함수들만 완벽하진 않더라도 알고있기에 C#에 대하여 자세히는 몰랐는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C++과 비슷한 것 같다. 아무튼 상속이라는 개념은 자세히는 모르지만 대충 어떠한 개념인가하면 상속받는 스크립트의 모든것을 물려받으면서 새로운 스크립트를 작성한다는 그런것이다. 평소에 스크립트명 : Monobehaviour 는 Monobehaviour 라는 클래스의 함수들을 상속 받는 것이었고 그렇다면 Awake, FixedUpdate등이 Monobehaviour에서 선언된 함수들이라는것도 알게되었다.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eflex  (0) 2023.12.04
[Unity] 2D URP 화면 굴절 쉐이더 구현해보기  (1) 2023.12.03
Unity) C#. Foreach문  (0) 2020.12.30
Unity) Ray 와 RayCast  (0) 2020.12.29
Unity) Coroutine 함수란 ?  (0) 2020.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