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아이폰 엄청나게 쉽고 간단하게 음악넣기

musiklo 2016. 12. 30. 14:23


이번에는 아이폰에 음악을 넣는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방법은 매우간단함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을 처음사는 분들에게는 어려울수도 있으니 최대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사진과 설명을보며 잘 따라와준다면 엄청나게 쉬운 방법이 될거다. 물론 정상적인 방법 또는 멜론 이런 음원사이트를 사용하여 하는방법이아닌 방법이기때문에 아이튠즈는 준비해놔야 한다. 우선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연결한다면 이런화면이뜰것이다. 빨간 밑줄한곳을 클릭해보자.

 

왼쪽 요약버튼을 누르고난후 빨간체크버튼이 있는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다시 음악이라는 화면이 나오게하여 돌아간 뒤 원하는 MP3 파일을 드래그하여 끌어넣어주면

넣어주고 나면 밑의 화면처럼 이렇게 음악 리스트가 나오게된다. MP3파일마다 또는 아이튠즈 설정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목록에만 잘뜬다면 음악넣기 준비과정이 잘되고있는것이다. 그리고 다시 밑줄친 곳을 눌러준다.

왼쪽 음악버튼을 눌러준후 음악동기화 버튼을 눌러준다.

음악동기화 버튼을 눌러준후 하단의 적용버튼을 눌러준다.

이렇게 아래의 적용버튼을 눌러준다면 아이폰에 음악넣기가 끝나게 되는것이다. 여기서 중요한점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동기화라는 개념이 너무어렵다 해서 아이튠즈를 사용하기 싫다라는 분들이 많은데,동기화는 A라는 것과 B라는것을 서로 똑같이 만들어준다는 개념으로 이해한다면 편한개념이다. 어려워하는 이유는 대부분 저렇게 잘 따라해놓고 아이폰에 음악을 다넣었으니 컴퓨터에있는게 필요없다 느껴져 지워버린다면? 휴대폰에있던 노래가 사라져 버렸어요.. 어렵네요.. 이렇게 되버리는 것이다. 이 동기화라는 개념의 핵심포인트는 컴퓨터에 있는 MP3파일과 아이폰에있는 MP3파일을 서로 항상 최신의 형태로 유지시켜준다는게 핵심이기때문에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지우면 아이폰에서도 날라가는것이다. 이개념을 반대로 생각해본다면 다음부터는 지금까지 따라했던 과정을 또 반복할 필요가없이 새로운 노래를 음악이있던 폴더에 넣으면 아이폰에도 자동으로 들어가게 된다는것이다. 자 동기화라는 개념이 이제 이해가됬을거라 믿는다. 이렇게 아이폰에 간단하게 음악넣기 포스팅을 마쳐본다.

 

[글을 읽고 필요한 것에 도움이 됬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버튼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