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아이폰7 공장초기화하는방법 , 강제재부팅 방법

musiklo 2016. 12. 29. 12:09

아이폰 7 강제재부팅 과 공장초기화 하는방법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삼성폰을 사용하고있다. 그래도 이 정보가 필요한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해 포스팅 해보려고한다. 과거 아이폰7이 출시되기 전까지 , 즉 아이폰6까지는 물리적 버튼이있었다. 그러나 현재 아이폰7은 물리적 버튼이 사라지고 '탭틱 엔진' 이라는 시스템으로 변경되었다. 이는 물리적버튼보다는 '클릭감' 을 느낄수 있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으로 누르는 압력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아이폰을 많이 이용해보신분들은 잘 알거다. 폰은 마음에 드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iOS 기기가 한번씩 먹통이(멈춤) 되는 현상이 있는데 이 때 기기를 강제로 재부팅을 하거나 공장초기화모드(DFU) 모드에 들어가야할 때가 있다. 기존의 아이폰6 까지는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같이 길게 눌러주는 방식이었는데 아이폰7 으로 바뀐 이상 이 방법이 잘되고 있나?

아이폰7 부터는 먹통이 될 경우 기기 재부팅을 해야하는데 햅틱엔진 홈버튼이 안된다고 한다. 물리적 버튼이 아닌 터치형 버튼을 "볼륨 다운" 버튼이 대신하고 있다고 한다. 더나아가 아이폰을 복구할 때, iOS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고싶을때, 탈옥을 하기 위해 공장초기화(DFU) 모드에 진입해야 할 때가 있는데, 홈버튼이 아닌 볼륨 다운키를 이용해야 한다. 이는 아이폰7 뿐만 아니라 플러스 모델도 해당되는 내용이며, 앞으로 나오는 모델들도 이 방식으로 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한다.

전원버튼 + 볼륨 다운키

 

아이폰7 강제 재부팅 방법

1. 전원 버튼 누르기

2. 전운 버튼 누른 상태에서 볼륨 다운키를 길게 누른다.

3. 화면이 꺼지고 검정 화면이 나와도 절대 손을 떼지 않는다.

4. 화면에 애플로고가 나오면 버튼을 놓으면 된다.

 


아이폰7 공장초기화방법(DFU)

1. 아이폰7 전원을 끄고, 윈도우PC나 Mac으로 케이블을 연결한다.

2. 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한다.

3. 아이폰7 전원버튼을 3초정도 길게 누른다.

4.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지않고, 볼륨다운키 버튼을 눌러준다.

5. 8~10초 동안 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는. (만약 애플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너무 오래 누른거라고 한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면 된다)

6. 애플로고가 보인다면 전원 버튼은 놓아주고 볼륨다운키는 5초정도 더 누르고 있는다. (만약 아이튠즈에 연결하라고 뜨면 이또한 너무 오래동안 누르고 있어서 그런거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라)

7. 위 까지 잘따라왔으면 검은화면이 보인다면 DFU 모드에 성공적으로 진입한것이다. 아이튠즈에서 복구장비가 있다는 메세지가 표시된다.

8. 아이튠즈에서 "iPhone의 소프트웨어를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거나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업데이트 및 복원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된다.

9. 복원 작업이 완료되면 아이폰7 이 공장초기화 상태로 돌아간다.

아래 동영상에 자세히 설명되있으니 위의 설명을 보고도 잘 모르겠다면 동영상을 참고해서 해보도록 하자.

[여러분들의 공감버튼 한번씩은 작성자에게 엄청나게 큰 힘이됩니다]